청소하기가 너무 힘든 욕실을 청소하기 위해 무선 청소기를 검색하다가 워터 루핀을 알게 되었습니다. 요즘에는 이런 물청소기도 있네요. 제 생각보다 가격이 저렴하고 신기해서 일단 구입해 보았습니다. 특히 저는 회전근개염도 있고, 가사노동으로 인해 어깨 인대 파열도 당해본적이 있기 때문에 청소기를 선택할 때 유의해서 선택해야 합니다. 집안 청소기로는 다이슨을 사용하고 있는데 화장실 청소는 여태까지 손으로 해왔습니다. 하지만 이제는 물청소기 워터루핀으로 하려고 합니다^^
1. 장점
우선 각도 조절이 0~80도까지 되기 때문에 어깨가 너무 편합니다. 그리고 위잉 돌아가는 소리가 클 줄 알았는데 생각보다 소음이 적어요. 사람마다 다를 수 있겠지만, 제 기준으로 이 정도 소음은 밤에 청소하기에도 괜찮아 보여요. 그리고 박스에 같이 동봉되는 솔이 여러 종류가 있어요. 변기, 세면대, 욕조, 샤워박스, 욕실 벽면 등등 2시간씩 걸리던 청소 시간이 30분으로 확 줄어들었습니다. 이거 너무 좋은 거 아닌가요? 또 IPX등급이 7등급이나 되어서 완전 방수 기능을 가진 청소기입니다. 이전에 사용하던 타사 제품은 사용 중에 전원이 꺼지는 일이 많았는데 워터루핀은 그렇지 않습니다. 아무리 눌러서 청소해도 끄떡없어요. 이제 일반 욕실 청소용 솔로 청소하지 않아도 될 것 같아요. 거실 물걸레 청소도 가능합니다만 저는 키트까지는 구매를 하지 않았습니다.
2. 단점
욕실에는 타일이 많아서 보통 누르면서 청소해야 하는데, 헤드 각도가 고정이 안되어서 생각보다는 힘을 주어야 합니다. 그리고 브러시가 너무 많아서 알루미늄 거치대에 전부 거치할 수가 없습니다. 아무래도 거치대를 추가 구매해야 할 것 같습니다. 힘도 강하고 청소력도 좋지만 3~4번은 사용해 봐야 청소기를 편하게 사용할 수 있을 것 같아요. 처음 사용할 때는 회전하는 것이 조금 부자연스러울 수 있습니다. 또한 모서리용 솔의 사용성이 떨어지는데 청소할 때 자주 꼬입니다.
3. 추천 이유
1) 작동법이 편합니다. 어르신들도 편하게 사용하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2) 청소할 때 팔을 크게 움직이지 않아도 됩니다. 이 부분이 가장 마음에 듭니다. 욕실 청소 한번 하고 나면 어깨가 많이 아팠는데 이 제품을 사용하고 나서는 아프지 않습니다.
3) 따로 코드 연결이 필요 없는 무선 제품이고, 완전 방수가 가능합니다.
4) 손잡이 부분도 생활 방수 가능해서 청소 후에 물 세척이 가능합니다.
5) 더 이상, 청소할 때 허리를 굽히지 않아도 됩니다.
6) 솔이 다양해서 좋습니다.
7) 소음이 적어서 저녁에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