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존에 팝업 텐트 사용 중이었는데 접기도 불편하고, 동그란 크기가 부담스러워서 돔텐트를 구매하려고 알아보고 있었습니다. 구매 전 여러 종류를 비교해 보고 선택했는데 나름대로 잘 구입한 것 같아요. 육각형의 디자인에 요즘 감성의 아이보리 색상까지 실제로 받아보니 더 마음에 들어요. 캠린이용 원터치 텐트로 카르닉 플라이형 육각 돔텐트가 적당한 것 같아요.
1. 캠핑 초보용 텐트
가격이 저렴해서 성능이나 자질 내구성은 큰 기대를 안 했습니다. 그래서 그런지 간단한 나들이 용으로는 큰 무리 없이 사용 가능해 보입니다. 비싼 텐트들에 비하면 폴대가 갓 태어난 송아지 다리처럼 앙상해서 조금 불안해 보이지만 보기보다 튼튼합니다. 제가 텐트를 설치한 날에 바람이 많이 불었는데 끄떡없었어요. 실제 설치했을 때 1분도 안 걸려서 자립됐었고 어느 정도 적당히 펼쳐서 세워놓은 후 헤드 쪽에 두 개가 겹쳐진 부분 중 아랫부분을 꽉 눌러주면 텐션이 잡히면서 딱 고정됩니다. 기존에 사용하던 팝업 텐트보다 높아서 텐트에 들어갈 때나 나올 때 훨씬 편하게 사용할 수 있었습니다. 사이드 창문이 없어서 고민을 했지만 전 더위를 못 참는 관계로 여름에는 쓸 일이 별로 없을 것 같아 구입했어요. 앞뒤로 문을 다 열어놓으니 맞바람 때문에 의외로 시원했었어요. 추가로 구입하셔야 하지만 저렴한 가격에 플라이용 폴대까지 있습니다. 스토퍼와 팩까지 기본 구성품으로 되어있습니다. 내부 천장에 랜턴이나 선풍기를 걸 수 있도록 고리가 있고 하단에 수납 메쉬망이 설치되어 있어요. 제품 가격이 저렴해도 있을 건 다 있습니다. 내부 매트는 딱 맞는 육각 매트를 알아보다가 패스트캠프 육각 매트를 구입했는데 색상도 마음에 들고 거의 딱 맞게 사용할 수 있었습니다. 육각 매트는 중간 사이즈로 구입했어요. 오랜 기간 사용할 수는 없을 것 같지만 가성비가 좋고 캠핑 초보들에게는 적당한 텐트인 것 같습니다.
2. 색상
가장 마음에 들었던 부분인데요, 아이보리 색상이 너무 잘 나온 텐트입니다. 감성을 중시하기 때문에 텐트가 더러워질 걸 잘 알지만 흰색 계열 텐트가 탐이 났었고 마침 이번에 카르닉 텐트가 아이보리 색상이라 너무 좋았어요. 블랙, 카키, 아이보리 이렇게 3가지 색상이 있는 데 사용하다 보면 때 타고 더러워지는 것은 감안해야 하니까 그냥 단순하게 가장 마음에 드는 색을 선택했습니다. 처음 받고 조금 놀랐던 부분은 아이보리 색상이 사진처럼 밝은 색상인 줄 알았는데 제 생각보다 더 노란색에 가까웠습니다. 아이보리 색상이라기보다는 베이지 색상 같아요. 저는 오히려 텐트가 덜 더러워질 것 같아서 좋았습니다.
3. 설치
처음에 원터치 텐트인 줄 몰랐었는데 알고 보니 원터치 텐트더라고요. 이전에 사용하던 팝업 텐트는 작아서 불편했고, 큰 텐트들은 크기가 엄청 크고 직접 설치해야 해서 캠핑 초보인 제가 설치하기에는 힘들고 버거웠어요. 카르닉 텐트는 여자도 혼자서 간단하게 펼 수 있대서 텐트 치는 영상동 찾아보며 기다렸습니다. 드디어 텐트가 도착하고 기쁜 마음으로 펼쳤는데 생각보다 텐트가 크더라고요. 어떻게 치는지 찾아본 저도 조금 헷갈렸는데 처음 설치하시는 분들은 헷갈릴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캠핑 초보인 저도 쉽게 설치했으니 다른 분들도 금방 요령을 깨달으실 것 같아요. 1) 텐트는 똑바로 세워주고 접혀있는 밑에 다리를 다 펴줍니다. 이때, 다리를 다 안 펴주면 텐트가 제대로 서질 않아요. 2) 위에 텐트 메인 기둥을 잡고 위로 쑥 올려주면 텐트가 제대로 서요. 3) 텐트가 제대로 서면 제일 윗부분에 있는 동그란 부분을 밑으로 눌러줍니다. 이때 다리가 제대로 다 펴졌는지 확인하고 눌러주세요! 저는 이 부분이 가장 힘들더라고요. 원터치이긴 한데 조금 힘든 원터치 텐트일 수도 있습니다. 처음 설치할 때는 힘들지만 계속하다 보면 눈 감고도 설치할 수 있을 것 같아요. 플라이는 그냥 위에 씌우고 버클만 결합해 주면 끝입니다. 텐트 접는 방법은 반대로 하면 되고, 그림으로도 나와있어서 더 쉬웠어요.
4. 디자인
크기는 대형 260*260*150, 내부는 240cm인데 생각보다 큽니다. 육각형이라 내부 공간도 넓고 아이보리 색상이라 밝아서 더 커 보입니다. 어른 4~5명까지 함께 사용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2명이서 캠핑할 거면 중형정도면 충분히 가능할 것 같습니다. 단점은 육각형이라 맞는 매트를 찾기 힘들다는 것입니다. 그리고 그라운드시트도 제공해 줬으면 더 좋았겠네요. 양옆으로 마주 보고 문이 있고 메쉬망이 있어서 벌레 걱정은 안 해도 됩니다. 천장에 고리도 있고 작게 수납할 수 있는 메쉬 포켓도 있었어요. 하지만 메쉬창은 없어서 조금 답답할 수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너무 만족하는 카르닉 돔텐트 사용후기였습니다. 캠핑 초보라면 한번 구매해서 사용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