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부분의 영화는 넷플릭스, 웨이브, 쿠팡플레이 티빙을 통해 볼 수 있는 홈시네마 시대입니다. 캠핑을 가서 영화를 보기도 하죠. 이러한 시대에 설마 아직도 감성 없이 TV로만 영화를 보지 않으시겠죠? 집이나 직장, 캠핑장에서도 뛰어난 화질과 음질로 영화를 볼 수 있는 미닉스 미니 빔프로젝터입니다. 무선이라 휴대성도 뛰어나고 소음도 적습니다.
1. 제품스펙
안시/명암비는 화면의 밝기, 선명도, 색감 등 프로젝터 화질에 미치는 중요한 기준으로 350입니다. 고품질 스피커 10W(5W*2개)가 내장되어 있고, 소음 40dB(표준모드기준)입니다. 영상의 몰입도를 높이려면 제품의 소음 발생 여부를 반드시 체크하여야 합니다. 연속 재생 시간은 2시간 30분이며 야외에서 무선으로 사용하기 위해서 내장배터리의 유무와 용량을 체크하여야 합니다. 대용량 배터리 2,600mAh *3개를 사용하였습니다. OS는 안드로이드 9.0을 탑재하여 휴대폰 연결 없이도 자체 재생이 되네요. 안드로이드가 탑재되어 있으면 어플을 자유롭게 설치, 사용할 수 있게 되고 넷플릭스와 같은 영상 플랫폼을 핸드폰과 연결하지 않고도 재생할 수 있습니다.
2. 디자인
개인적으로 디자인이 깔끔했습니다. 각 부분의 명칭을 각인하여 헷갈리지 않게 되어 있어 좋았고 조작하기가 쉬웠습니다. 디자인이 너무 깔끔하여 자칫하면 심심해 보일 수 도 있는데 각 면에 도트무늬를 넣어 해결한 듯합니다. 통풍구를 많이 만들어서 기기 자체 발열 문제를 해결함과 동시에 스피커 역할도 할 수 있도록 잘 디자인되어 있습니다. 스피커는 2개이나 앞, 뒤에서도 전부 소리가 나와서 어느 곳에 있든지 비슷한 음질을 감상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3. 제품 무게
실제로 들어보면 놀라울 정도로 가볍습니다. 갤럭시 노트랑 거의 비슷합니다. 소형 프로젝터로서 적합한 것 같습니다.
4. 제품 설정
회사에서 사용하는 업무용 빔프로젝터는 설정하기가 정말 어려웠는데, 이 제품은 조작이 간편합니다. 어플도 자체적으로 다 설치가 되어서 별도로 핸드폰을 연결할 필요도 없어요. 줌인은 전원을 켠 뒤에 설정에서 조작 가능하고 초점은 측면의 다이얼로 조정합니다. 아주 약간만 돌려도 초점이 바뀌어서 세밀하게 조정가능합니다.
5. 음질
음질이 대박입니다. 보스 스피커급은 아니더라도 보통 집에서 사용하는 티브이 음질보다 훨씬 낫습니다. 일반 저가형 스피커에서 나오는 음질이 아닙니다.
6. 제품소음
완전 무소음은 아니지만 제 컴퓨터 저소음 펜보다 조용합니다. 소음에 민감하신 분들은 반드시 체크해 보세요. 이 제품보다 저소음은 찾기 힘드실 겁니다.
7. 제품 보관 케이스
케이스 자체가 워낙에 튼튼하고 가벼워서 전혀 부담스럽지 않습니다. 내부에 두꺼운 스펀지로 파티션을 구분해서 전선과 제품을 별도록 정리해두고 있습니다. 충격 방지에 있어서 효과가 좋을 것 같습니다.
8. 리모컨
AAA건전지 2개가 들어갑니다. 디자인 깔끔하고 인식 잘되고 가볍습니다. 제품에 수납하는 형태로 업그레이드되었으면 좋겠어요.
9. 사용후기
내장된 유튜브로 영화가 잘 나오며 화질도 좋고 밝은 곳, 어두운 곳 가리지 않고 영상이 잘 나옵니다. 외장하드를 연결했을 때도 부족함이 없지만 미라캐스트로 접속했을 때는 화면이 중간중간 멈춰서 아쉽습니다. 무선으로 했을 때나 케이블 연결했을 때나 똑같이 화면이 멈춥니다. 영상이 빠르게 재생됐다가 느리게 재생되기도 합니다. 한글 키보드를 설치하는 게 더 간단해졌으면 좋겠습니다. 마우스 없이 리모컨만으로는 한글 작성이 어렵게 느껴집니다. Eshare 설치를 필수적으로 하는 게 필요해 보입니다. HDMI는 세탑박스에 직접 꽃아야 화면이 나옵니다. 3달 정도 사용해 본 결과 가성비가 좋은 미니 빔프로젝터인 것 같습니다.